IT 환경에서 Silver Bullet 는 없다.

No Silver Bullet

 

위 문자는 유명한 Software Engineering 업계의 고전이다.

Silver bullet을 그대로 번역하면 은총알을 의미 한다. 은총알은 유일하게 늑대인간을 죽일 수 있는 무기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Silver bullet이란 비장의 무기, 만반의 대책 그리고 신묘한 묘책 등의 의미로 많이 쓰이기 사작한 것으로 알고 있다.

IT 운영 환경 또는 소프트웨어 개발 제품에 있어서 Silver Bullet란 없다고 생각한다.
21세기를 들어오기 수십 년 전부터 이야기 되었던 항목이다. 어떤 툴을 어떤 프로그램을, 어떤 IT 솔루션을 도입 및 적용하더라도, 그 하나만의로 모든것을 해결되지 못한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아직도 최고 경영진, 또는 많은 경영진들은 Silver Bullet를 찾고 있다.
도입하는 툴 또는 IT 장비들이 Silver Bullet가 되어 줄거라고 믿지만, 그것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마은드는 절대 고려하지 않으면서 문제가 발생하면, 비난하기 바쁜게 현실이다.

이런 현상은 관리자 계층으로 올라갈수록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결국 관리자 계층에서부터 “무엇이 좋다는데 도입하자. 대신 좋은거 구매한거니까. 너희들은 동일한 문제 또는 비슷한 문제도 발생하면 안돼” 라는 식으로일을 진행 한다.

이런 환경을 볼때마다 거기에서 근무하는 많은 IT 가이들에게 애도를 표한다.

Note: 오늘 IT 환경을 전혀 모르는 분이 특정 툴을 언급하며, 모든것이 해결될 것처럼 이야기 하더니 막상 도입하고 동일한 문제가 발생 하였을 때 “나 몰라라” 하는 당신을 말하는건 아니다.

출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tonedragony&logNo=50094453914&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

p dir=”ltr”>감사합니다.

Shar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