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ology(시놀로지) Plex Daum Metadata Agent 설치 방법

Synoloy(시놀로지)에서 기본 제공해주는 DS Video도 최근에 Movie Metadata 정보를 나름 잘 지원해주고 있긴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Plex Media Server + Daum Mtadata Agent 만큼 못미치는건 사실입니다.

 

Daum Metadata Agent 준비

현재 공유되고 있는 Daum Agent는 hojel님의 Daum Agent (링크) 와 hojel님의 Master Branch에서 가지쳐서 나온 axfree님의 Daum Agent (링크) 입니다. axfree님의 Daum Agent의 최신 업데이트 날짜가 더 최근이긴 하나 개인적인 생각으로 모두 동일하다고 판단되어 양쪽 중 원하시는 곳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먼저 초록색 Clone or download 버튼을 선택한뒤 나타나는 Download ZIP 버튼을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Daum_01

 

그리고 적당한곳에 압축을 풀어준 뒤 폴더 이름을 “DaumMovie.bundle-master” 에서 “DaumMovie.bundle”“-master” 부분만 삭제하여 줍니다.

Daum Metadata Agent 설치

이제 시놀로지 DSM에 접속을 해서 File Station을 실행 시켜 Plex 공유 폴더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Plex 폴더는 권한 부여가 되어 있지 않아 권한 부여를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Plex > Library > Application Support > Plex Media Server > Plug-ings” 폴더로 이동을 한뒤 이전에 준비해둔 “DaumMovie.bundle”를 폴더째로 올려줍니다. (사파리에서 Drag and Drop이 되지 않습니다.)

daum_02

Daum Metadata Agent 활성화

마지막으로 패키지 센터에서 Plex를 중지 후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Plex에 접속 후 설정 > 서버 > 에이전트로 이동하셔서 영화와 TV쇼 쪽에 Daum Movie 탭이 존재하는지 확인하시면 끝입니다.

daum_03

설치 후, 영화 정보를 정상적으로 가져오는지 유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Sha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