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Prep 사용하기

SysPrep 들어가면서

가끔 SysPrep 작업이 만능처럼 이야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SysPrep이 IT 운영 및 테스트 환경 구축에 절대적인 도움이 되는 도구이긴 하지만, 아래와 같은 제약도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SysPrep 에러 발생 시 아래 사항에 해당 되는지 확인이 필요 합니다.

  •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된 설치 이미지를 만드는 데 Sysprep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 Windows 2000, Microsoft Windows 98 또는 Microsoft Windows Millennium Edition(Me)을 설치한 다음 Microsoft Windows XP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Sysprep를 사용하여 해당 설치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 수 없습니다. Sysprep는 새로 설치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이러한 제한은 Windows XP에서 Windows XP로의 업그레이드와 같은 인-플레이스 업그레이드(in-place upgrade)에도 적용됩니다.

  • 프로덕션 환경

프로덕션 역할로 실행되고 있는 컴퓨터에서 Windows 설치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데 Sysprep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Sysprep 이미지를 만들면 변경 사항에 대한 완전한 기록을 충분히 이해하지 않고는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기가 어려워지는 많은 문제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 해당 설치에 문제가 있으면 이미지를 다시 만들어야 할 수 있습니다.

  • 호환되지 않는 HAL (하드웨어 추상화 계층)

HAL이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에서 운영 체제를 설치하는 데 Sysprep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표준 PC HAL을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Sysprep 이미지를 만들어 ACPI 단일 프로세서 HAL을 사용하는 컴퓨터에 이미지를 배포할 수 없습니다.

  • OEM 설치 이미지

사용자 지정 OEM 설치 이미지나 OEM 설치 미디어를 사용하여 만든 시스템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데 Sysprep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OEM 제조업체가 이미지를 만든 경우에만 이러한 이미지가 지원됩니다.

  • 덮어쓰여진 기본 사용자 프로필

다른 사용자 프로필을 복사하여 기본 사용자 프로필을 덮어쓴 경우 설치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데 Sysprep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서로 다른 프로세스 공급업체

프로세서가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여 만든 이미지에서 운영 체제를 설치하는 데 Sysprep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Intel 프로세서가 장착된 컴퓨터에서 Sysprep 이미지를 만들어 AMD 프로세서가 장착된 컴퓨터에 배포할 수 없습니다.

SysPrep 설정 메뉴얼

<Step 01 : SysPrep 경로>

1529568948

<Step 02 : SysPrep 도움말>

1529568960

<Step 03 : SysPrep UI 선택 화면>

1529568973

<Step 04 : SysPrep 진행 상태>

1529568988 500x333

 

Step 04 까지 진행하면 Shutdown을 선택 했기 때문에 해당 PC 또는 VM은 종료되게 됩니다. 종료되면 해당 이미지를 Copy 해서 Maste Image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Sha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