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hange GAL (Global Address List) 및 OAB (Offline Address Book) 업데이트 주기

내부 기술 지원을 하다 보면, 입/퇴사자 분들의 정보가 Outlook 주소록에 늦게 보여지거나, 사라지는 부분에 대해 잦은 문의가 있어 MS 사이트를 통해 아래와 같이 시간 계산을 하여, 문의 오면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

GAL (Global Address List)

Exchange online 의 GAL (Global Address List) 업데이트는 서버 부하 때문에 8시간 단위로 진행 된다. (즉, 신규 입사자 / 기존 재직자 정보가 변경되면 GAL 반영에 최대 8시간이 필요하다 (하루에 3번 업데이트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OAB (Office line Address Book)

OAB (Office line Address Book)은 Exchange Online에서 생성하는 GAL 파일 기준으로 생성 됩니다.
클라이언트에서 OAB 다운로드 주기는 1440분(24시간)이며, OAB 다운로드 시간은 Outlook이 Exchange Online과 최종 접속한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 한다.

Example

예제: 금요일 6시 30분에 조직 개편으로 Exchange Online GAL 파일이 업데이트 되었고 이분은 6시 10분에 PC를 종료 했다면, 4시에 받은 OAB 파일이 최신 입니다. 이후 월요일 오전 9시에 PC를 켰다면, 금요일 오후 6시 10분 ~ 월요일 오전 9시까지는 아웃룩이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시간 계산되지 않습니다.

이 분의 OAB 업데이트가 되는 시점은 PC를 켠 9시 기준으로 6시에 PC를 껐다면, 9시간이기 때문에 동일 패턴으로 24시간이 지날려면 수요일 오후 3시에 업데이트된 OAB 파일이  보입니다.

Result

사용자가 OAB 업데이트에 필요한 시간은 Exchange Online GAL 업데이트 시간 8시간 + 아웃룩 24시간 = 32시간이 최소이며, 이건 사용자의 아웃룩이 온라인에서 OAB를 받은 시점 기준이기 때문에 개인마다 모두 다릅니다.

강제 업데이트

이런거 다 싫으면, OAB 삭제하고 Full sync 하는걸로 하면 즉시 업데이트 됩니다

Sha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os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