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성격 유형은 “용감한 수호자” (ISFJ-T)

100% 객관적이지 않지만, 그래도 자신의 성향을 어림 짐작이라도 파악할 수 있다면, 또는 직장 상사가 부하 직원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면 업무 수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물론 100% 해답이 될수는 없지만, 그래도 업무를 수행하면서 서로 어떤 점이 다르고 생각하는 바가 틀린지를 안다면 사소한 문제는 피해 갈수 있지 않을까요 ?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아래 내용은 저의 성향을 테스트해본 결과로 재미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My character01

My character02

ISFJ는 꽤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 유형에 속하는 사람은 이들을 정의하는 성격 특성에 꼭 들어맞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원칙주의형(F) 성향을 가지면서도 분석적 사고력에 뛰어나며, 내향적(I)이면서 대인관계술에 뛰어나 사회에서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만들어 갑니다. 또한, 이들은 계획형(J) 성향을 띠면서 동시에 변화나 새로운 아이디어에 민감합니다. 이 밖에도 여러 면에서 ISFJ 유형 사람은 한마디로 정의 내리기 힘든 다양한 성향을 내포하고 있는데, 이들은 오히려 이를 그들의 장점으로 승화시켜 그들 자신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ISFJ형 사람은 무엇을 받으면 배로 베푸는 진정한 이타주의자로 열정과 자애로움으로 사람들과 어울리며 일에 정진합니다.

이들은 약 13%로 꽤 높은 인구 비율을 차지하는데, 인구 대다수를 차지하는 데 있어 이들보다 더 나은 성격 유형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전통 부분에 있어 최고의 장점과 선행을 하고자 하는 열망이 합쳐진 이들은 종종 의료 부분이나 학문, 혹은 사회단체와 같이 오랜 역사나 전통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합니다.

특히 신중한 성향의 ISFJ형 사람은 완벽주의자 만큼이나 세심하고 꼼꼼한 면모를 보이기도 합니다. 간혹 일을 지연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일을 시간 내에 마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이들은 맡은 바 일에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며, 회사나 가정에서 그들의 기대치를 넘어 주위 사람들을 만족시키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공(功)을 공(功)이라 말할 수 있는 용기

다른 이들로 하여금 그들이 세운 공을 알아차리게 하는 것이 ISFJ형 사람이 가진 큰 과제입니다. 이들은 종종 자신이 이룬 업적이나 성취를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겸손한 태도로 종종 다른 이들로부터 존경을 받기도 하는가 하면, 이기적이고 냉소적인 사람들은 이들의 겸손함을 역으로 이용하여 ISFJ형 사람이 세운 공을 자신의 것으로 돌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감과 열정을 지키기 위해서는 이들도 ‘아니오’라고 말해야 할 때와 자기 자신을 방어해야 할 때를 정확히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성적이면서 신기하게도 사회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도 한 이들은 좋은 기억력을 자랑합니다. 뛰어난 기억력으로 단순히 데이터나 사소한 정보를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만나는 사람들이나 그들과 관련한 소소한 사항들을 모두 기억해 놓습니다. 상상력과 타고난 섬세함으로 그들의 자애로운 마음을 표현함으로써 상대방의 가슴을 진심으로 울리는 데 이들보다 더 천부적으로 소질이 있는 이들이 없을 것입니다. 이는 함께 일하는 동료들 사이에서도 자명 한 일로, 이들은 동료를 개인적인 친구로 여깁니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이들의 애정과 사랑이 환하게 꽃을 피우는 곳은 바로 가족 안에서 일 것입니다.

해야 할 땐 과감히

ISFJ 유형 사람은 가치 있다고 여기는 일을 마무리하지 않으면 게으르게 가만히 앉아만 있지 못하는 이타주의적 성격의 사람입니다. 다른 내향적인 성격의 사람들과 견주어 봐도 이들만큼 타인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이들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친밀함에서 기인한 감사함으로 서로 응원하고 힘을 북돋워 주며 화목한 가정을 꾸려 나가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는 것은 곁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축복입니다. 이들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을 불편해하며, 다른 이들과 함께 달성한 업무에 있어 공을 인정받는 데에 어색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그들 자신의 노력을 알리는 데 조금 더 열중한다면 다른 유형의 사람이었다면 그저 상상만 하고 있을 법한 일을 성취해 냄으로써 더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ISFJ형에 속하는 유명인

My character03

Sha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ost comment